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로벌 소셜댓글 서비스의 강자, 티토크(http://www.ttalk.co.kr)의 새 버전이 나온다.

SNS 전문회사인 ㈜픽플(대표 김지웅)은 그간 웹접근성과 보안강화 등 기존 소셜댓글 서비스들의 기반기술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R&D 강화에 집중해왔으며, 최근 새 기반기술의 핵심이 완성됨에 따라, 이번에 먼저, 비교적 심플한 새 버전을 먼저 발표한 이후에, 새 기반 기술의 활용을 극대화한 신규 업데이트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일단 이번 새 버전에서는 로그인을 위한 UI와 SNS 전송에 대한 기본적인 기능이 개선되고, 향후 웹접근성과 보안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새 기반기술이 일부 적용되게 되며, 기존 로그인 연동 외에도 다음 아이디나 싸이월드 및 네이트 아이디 연동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픽플의 김지웅 대표는 “그간, 다음, 네이트 등 국내 포털에서도 로그인 API 연결 등에 대한 제안을 많이 받아왔으며, 이제 다양한 API가 공개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SNS 붐을 먼저 일으키고 시장을 안정화시키는 데 성공한 만큼, 국내 포털 및 파트너사들의 요구에 대해서도 더욱 적극적으로 수용해나가겠다”는 뜻도 밝혔다.

‘티토크’는 국내 소셜댓글 서비스가 도입되기 이전인 2009년 가을, 소셜댓글 서비스를 개발하여 미국에서 먼저 선보인 바 있으며, 이후 해외 컨퍼런스 등에서 얻은 호평을 바탕으로 국내용 서비스를 개발하여 2010년 6월에는 국내에서 최초로 뉴스캐스트 언론사 댓글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관련 업계에서 선도적 지위를 얻고 있는 SNS전문 기업이다.

또한 ‘티토크’는 올해 3월, 국내 소셜댓글 서비스 중, 유일하게 벤처 캐피털의 투자를 유치하여, 공격적으로 R&D역량 강화를 해나가고 있으며, 웹접근성 및 보안성 등을 키워드로 이번 새 버전 이후에도 지금까지의 소셜댓글 서비스와 차별화될 수 있는 새 버전의 서비스들을 주기적으로 계속 공개해나가겠다고 밝혀 업계 및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중이다. 또한 올해에만 10억원 규모의 R&D 자금을 댓글 관련 서비스에 투입하겠다는 뜻도 밝힌 바 있다.

한편, 이번 ‘티토크’의 새 버전은 기존 티토크 적용 기업들에 순차적으로 적용해나감과 동시에 신규 설치를 원하는 기업들에도 적용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2011/06/27 17:38 2011/06/27 17:38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트랙백 RSS :: http://pickple.com/blog/rss/trackback/128

트랙백 ATOM :: http://pickple.com/blog/atom/trackback/128

댓글을 달아 주세요

댓글 RSS 주소 : http://pickple.com/blog/rss/comment/128
댓글 ATOM 주소 : http://pickple.com/blog/atom/comment/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