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2/08/06 픽플 [이데일리]소셜댓글로 본 지난주 이슈 1위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한주간 누리꾼들에게 가장 많이 클릭된 이슈는 ‘티아라 화’영 왕따 논란이었다.


픽플커뮤니케이션즈가 6일 한주간 국산 브랜딩단축URL 서비스 ‘겟링크’를 분석한 결과, 지난 29~30일 동안 걸그룹 티아라의 화영 왕따설이 SNS를 뜨겁게 달궜다. 논란은 화영을 제외한 티아라 멤버들이 ‘의지의 차이’라는 글을 트위터에 올리면서 시작됐다. 다리부상으로 깁스를 한 채 의자에 앉아 공연을 해야 했던 화영에 대해 비판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왕따 논란이 촉발된 것.


누리꾼들은 “진짜든 거짓이든 실망스럽네”, “막내인데 언니들이..”, “다리를 다치고도 깁스하고서 노래를 위해 오른 화영이 대단한건데” 식의 의견을 다는 등, 대체로 화영에 대한 동정론이 대세를 이뤘다.


이후 30일 티아라 소속사가 화영과 계약해지를 발표하면서 SNS는 한창 더 달아올랐다. 픽플커뮤니케이션즈는 대체로 소속사를 불신하는 글들이 주를 이루면서 SNS상에서는 화영의 왕따설이 기정사실로 되는 분위기였다고 밝혔다.


화영 왕따 논란 다음으로는 비운의 펜싱 국가대표 선수 신아람 선수에 대한 기사들이 화두에 올랐다. 어이없게 우승 기회를 빼앗아 간 올림픽 조직위원회를 비난하는 댓글이 SNS 공간에 가득 메웠다.


픽플커뮤니케이션즈 측은 “지난 주는 대체로 사회적 부조리들에 대해 분노했던 한주였던 것 같았다”면서 “공정하고 화합하는 사회를 향한 국민들의 염원이 자연스럽게 표출된 게 아닐까”라고 평가했다.


한편, 겟링크 서비스는 소셜댓글 서비스 ‘티토크’를 통해 SNS로 전파되고 있는 단축URL을 해당 기업 및 언론사의 브랜드명을 담은 고유의 URL로 바꾸고, 유입 통계를 측정해주는 국산브랜딩단축URL 서비스다.

이데일리 온라인부
2012/08/06 13:01 2012/08/06 13:01